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권성동 "내일 본회의서 추경 무조건 처리…불발되면 민주당 책임"


입력 2022.05.26 11:28 수정 2022.05.26 20:56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윤형선·이병택, 인천서 승리할 것"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이번 달 임시국회에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처리해야 한다며 "추경안 처리가 불발된다면 모든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윤형선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현장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추경안 처리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국회의 책무"라고 말했다.


우선 그는 "1차 추경 당시 더불어민주당에서 '300만원이라도 신속히 지급해야 한다'며 한밤중에 추경안을 단독 날치기를 하는 쇼를 했다"면서 "민주당은 (당시) 국민의힘이 요구한 '2000만원 지급'이 안 된다고 했지만, 국민의힘은 민생 상황을 고려해 추경 처리에 협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밤을 새워 협상할 준비가 되어 있고 정부 역시 지체없이 추경안을 집행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제 민주당이 협조할 차례"라고 압박했다.


그러면서 "5월 임시국회 회기 안에 추경안을 처리하려면 당장 내일 본회의를 열어야 한다"며 "시간이 없다. 무슨 일이 있어도 내일 처리돼야 한다. 민주당은 들끓는 바닥민심을 헤아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오늘 이 사무실에서 회의를 개최한 이유는 윤 후보가 (이재명 민주당 후보와) 열심히 잘 싸워 이번 선거가 박빙으로 흐르고 있고 그런 윤 후보를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요즘 '계양이 호구냐'라는 말이 유행한다. 계양구를 지역구로 둔 의원은 서울로 떠나고(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반대로 계양에 어떠한 연고도 없는 사람이 국회의원을 하겠다고 이리로 왔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최근 윤 후보가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를 앞지른다는 여론조사가 나오니 이 전 지사가 윤 후보를 향해 '지역연고주의자'라고 비난했다"며 "정치인이 지역구에 연고를 두는 건 당연한 일 아닌가. 그런데 이 전 지사처럼 무연고로 아무런 인연이 없는 곳으로 와서 오로지 당선만 목적으로, 그리고 당선돼서 자신에 대한 방탄국회를 열 심산으로 계양구에 온다는 게 말이 되냐"고 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이번 계양을 국회의원, 또 구청장 선거를 두고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라고 언론에서 보는데 결론은 누가 승리했나. 다윗이 골리앗을 누르고 승리했다"며 "국민의힘은 다윗, 윤 후보와 이병택 후보가 국회의원, 구청장으로 동반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