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와 협업해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에 드로우(응모 후 당첨)할 수 있는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정판 스니커즈 드로우를 하나의 문화로 즐기며 희소성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슈테크(슈즈+재테크)’, ‘리셀테크(리셀+재테크)’ 등 MZ세대 사이의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를 겨냥하기 위해 리셀가가 출시가보다 기본 2~3배 뛴 제품부터 최근 800만원~1000만원대까지 치솟은 ‘디올X에어조던1’ 등 희소성 높은 신발 20종을 엄선했다.
함께 협업한 스탁엑스는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한국 공식 런칭 이후 국내 친화적인 서비스 개선과 데이터 기반의 가격 측정 체계를 앞세우며 국내 리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주요 품목으로는 ▲디올과 에어조던이 협업한 ‘에어조던1 X디올 레트로 로우’ ▲미국 힙합 아티스트 트래비스 스캇과 에어조던이 협업한 ‘조던1 X트래비스 스캇X프라그먼트 레트로 하이OG SP밀리터리 블루’ ▲뉴욕 아티스트 톰삭스와 나이키가 협업해 출시한 ‘나이키X톰 삭스 제너럴 퍼포즈 슈 라이트 크림’ ▲‘나이키 덩크 로우’ ▲‘나이키X사카이 베이퍼와플’ 등이 있다.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매주 월, 수,금 요일 자정에 한정판 스니커즈 2종 드로우가 오픈된다. 1종은 11번가 모든 고객 대상, 1종은 ‘우주패스’ 가입고객 대상이다. 우주패스 가입 고객이라면 2종 모두에 응모할 수 있다.
11번가는 올해 상반기 100원 딜, 럭키 드로우 등 무작위 래플 이벤트를 여러 번 진행해 하루 최대 3만4300명 이상 응모하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열기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쇼킹드로우는 스니커즈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상품들로 라인업을 더욱 엄선하고 이벤트 기간도 늘린 만큼 역대급의 고객 참여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5일부터는 우주패스 8월 신규 가입 회원을 위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 등 최고의 여행 숙박권을 내놓는 드로우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