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아우터 의류 매출이 늘고 있다.
21일 바바더닷컴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자켓, 코트, 패딩 등 가을·겨울 아우터 주문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3%, 144%, 364% 증가했다.
아우터 전체 카테고리 거래액 또한 전년 동기 대비 221% 늘었다. 유독 짧아진 가을 탓에 간절기 아이템 보다는 보온성이 있는 상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올겨울은 엔데믹 이후 맞는 첫 겨울로 비교적 고가인 아우터 상품 수요가 상승하는 최대 쇼핑 성수기로 전망되면서 많은 패션 기업들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바바더닷컴도 오는 30일까지 가을·겨울 인기 아우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바바 더 아우터 랭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고트 ‘캐시미어 지벨리나또 롱 코트’ ▲더아이잗컬렉션 ‘캐시미어 100% 오버핏 코트’ ▲막스마라 ‘마카리오 더블버튼 벨트 여성 코트’ ▲몽클레어 ‘오베르토 패치로고 하이넥 패딩 여성 자켓’ 등이 준비돼 있으며, 최대 8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이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오전 10시마다 ‘데일리 쿠폰팩(2만원·4만원·6만원)’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되는 아우터 인기 제품을 공개하는 ‘실시간 아우터 TOP5’와 ▲자켓 ▲코트 ▲점퍼 등 아우터 종류별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별 아우터 랭킹’ 코너 등도 마련했다.
김태은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이사는 “예년보다 짧아진 가을과 엔데믹의 영향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아우터를 구매하는 추세”라며 “바바더닷컴을 통해 취향에 꼭 맞는 아우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