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겨울 시그니처 상품인 ‘안타티카’를 종횡으로 확장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안타티카는 2011년 남극 운석 탐사단 대원들의 피복 지원을 계기로 개발한 헤비다운이다. 이번 시즌에 코오롱스포츠는 안타티카를 스탠다드, 롱, 프리미어로 구성해 출시한다.
서울대학교 의류학과와 서멀 마네킹을 활용한 공동연구를 통해 보온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보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충전재, 다운(down)의 배치이다. 영하의 날씨에 노출되었을 때 상품 내부의 온도를 고르게 유지할 수 있는 다운량을 인체 부위별로 살펴보고 최적의 다운 중량을 도출했다. 등판 상단과 소매 상단에 발열다운(대략의 설명 필요)을 적용해 가볍지만 최상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으며, 땀이 날 수 있는 겨드랑이 부분은 속건 기능을 위해 합성섬유 충전재를 일부 적용해 설계했다.
안타티카 스탠다드는 엉덩이를 덮는 길이로 기획했으며, 안타티카 롱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이다. 안타티카 프리미어는 지난해에 이어 로로피아나의 그린스톰시스템 소재를 적용했다. 특수개발된 발수 공법으로 빗방울을 튕겨내는 기능이 있으며 먼지도 덜 달라붙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모노 머티리얼, 즉 단일 소재로만 제작한 ‘안타티카 랩’을 처음 선보인다. 안타티카 랩은 100% 한가지 소재로만 상품을 만드는 코오롱스포츠만의 상품 라인이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 상무는 "안타티카는 코오롱스포츠 R&D의 집합체로 좀 더 따뜻하게 하지만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을 실행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안타티카 랩은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100% 단일 소재로 기획해 패션의 클로주드 루프를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상품성과 지속가능성 두 가지 모두 선도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