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천재교육, 초등학생 문해력 길러주는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 출시


입력 2022.12.13 08:00 수정 2022.12.13 08:00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천재교육이 초등 문제집 ’독해가 힘이다‘의 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독해가 힘이다는 교과 학습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문해력 증진을 위한 초등 문제집이다. 천재교육은 지난 2020년 첫 시리즈인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 초등 수학‘을 시작으로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까지 출간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새 시리즈는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으로, 문해력과 비문학 독해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고난도 비문학 독해 문제집이다. 문해력이 바탕이 된 실전 독해 능력을 기르고자 하는 학생, 난이도 있는 지문과 수준 높은 문제가 필요한 학생에게 적합하며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활용 가능하다.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은 기본 교과 국어 외에도 사회, 과학, 경제, 한국사 등 다양한 주제의 지문을 통해 깊이 있는 독해 연습이 가능하다. 지문에 대한 자세한 이해가 필요하다면 QR코드를 통해 영상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주술부 찾기, 핵심어 찾기, 글의 설계도 파악하기 등 문장의 구조 분석은 물론이고 어휘의 의미와 이어질 내용을 파악하는 추론적 읽기, 도표와 그래프 등의 자료 읽기까지 담고 있어 기초부터 탄탄한 독해력을 길러준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사회 전반적으로 Z세대의 문해력 저하 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다”라며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을 활용하여 교과 학습의 수준을 높여주는 문해력을 완성하기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한편, 신간 비문학편을 포함한 ‘독해가 힘이다’ 전 시리즈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독해가 힘이다 시리즈는 천재교육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포함한 전국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이 지급된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