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은 다양한 보장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 (무)라이나다이렉트건강맞춤암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의 상황에 따라 집중보장이 필요한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해 스스로 보장내역을 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 외에 선택할 수 있는 특약으로는 ▲여성특화암진단보험금 ▲남성특화암진단보험금 ▲위암진단보험금 ▲대장암진단보험금 ▲폐암진단보험금 ▲간암진단보험금 ▲췌장암진단보험금 ▲암직접치료급여금 ▲갑상선암/기타피부암직접치료급여금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보험금 등이 있다.
보험가입 단계에서 건강나이를 적용해 실제 나이보다 건강나이가 적을 시에는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보험연령 40세의 고객의 건강검진결과를 바탕으로 계산한 건강나이가 보험연령보다 낮게 산출될 경우, 남성의 경우 주계약보험료의 약 6.7%~26.7%를 여성은 약 3.4%~ 20.1%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입가능나이는 20~50세까지로 라이나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자신의 건강에 맞춘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직접 설계가 가능한 다이렉트 암보험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험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했다”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