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최정희 의정부시의회의장,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입력 2022.12.29 11:14 수정 2022.12.29 11:14        김성훈 기자 (sunghoon@dailian.co.kr)

최정희 의장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 만드는데 최선 다하겠다”

최정희 의정부시의회의장이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정부시의회의장이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제7회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한국청소년재단에서 주최하는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목소리가 반영된 청소년 관련 입법, 정책의제 발굴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청소년 1000명이 전국 기초 및 광역의회 의원, 지자체장, 국회의원 중 수상자 23명을 직접 선정했다.


제9대 의정부시의회를 이끌고 있는 최정희 의장은 어린이 보호 교통 캠페인 참여, 지역아동센터 방문 등 의정부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과 적극 소통해오고 있다.

청소년 안전과 문화교육 활동 지원을 위해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의정부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정부시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교통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조례를 발굴해 청소년 복리 증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정희 의장은 “청소년 여러분이 직접 선정해 주신 상이라 더 의미 있고 뜻깊게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더욱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이들이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훈 기자 (sungh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성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