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HJ중공업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 마수걸이 수주


입력 2023.01.04 16:31 수정 2023.01.04 16:31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HJ중공업 건설부문이 4일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를 수주하며 올해 마수걸이에 성공했다고 밝혔다.ⓒHJ중공업

HJ중공업 건설부문이 4일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를 수주하며 올해 마수걸이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이번 공사는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수원 호매실지구를 연결하는 신분당선 남부 구간 연장사업 중 제1공구 구간이다. 총 연장 약 4㎞ 복선철도와 지하 통합정거장 1개소 등을 신설한다.


총 낙찰금액은 4720억원이다. HJ중공업 지분은 45%로 컨소시엄 주간사를 맡는다. 올해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2024년에 착공하며 공사기간은 약 60개월이다.


이 공사는 설계시공 일괄 진행인 턴키방식으로 입찰했고, HJ중공업은 철도 선형과 주민 이동 편의성, 접근성 설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노선 선형을 최적화해 운행시간 단축 등 철도 운영 효율성을 높인 점, 민원 해결방안을 제시한 점 등이 당락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지난해 1월 한진중공업에서 사명을 바꾼 HJ중공업은 이번 공사와 같은 철도, 지하철 공사에 다양한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경부고속철도를 비롯해 원주~강릉, 성남~여주, 울산~포항 등에 참여했다. 현재 장항선 개량 2단계, 춘천~속초, 삼성~동탄 및 GTX-A 공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HJ중공업 관계자는 "수많은 공사실적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공사를 포함한 건설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