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G마켓,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채널 오픈


입력 2023.03.06 10:22 수정 2023.03.06 10:22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G마켓

G마켓은 카카오톡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채널’을 오픈하고 판매고객을 위한 알림 서비스와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일배송은 2014년 G마켓이 선보인 익일 합배송 서비스다. 주문부터 입고, 재고관리, 포장 및 배송 등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한 상품 판매의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해준다. 온라인 판매가 낯설거나 재고 관리나 배송에 어려움을 겪는 오픈마켓 셀러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은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판매고객의 편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채널은 카카오톡을 활용해 스마일배송 서비스의 가입부터 등록, 입고와 관리까지 간편하게 확인하고 문의할 수 있는 채널이다.


특히 챗봇이나 1:1 상담 채팅을 활용하면 서비스 가입, 상품 등록, 입고 등 스마일배송 신규 이용자가 주로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해 모바일로도 빠르고 간편하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스마일배송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 업데이트는 물론 ‘SKU등록’, ‘입고정보 등록’ 및 ‘상품 등록’ 등 20여개의 프로세스에 따른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채널 오픈을 알리기 위한 신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스마일배송 서비스 이용에 사용 가능한 판매예치금 100만원권(1명), 50만원권(2명)을 제공한다. 또한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0명)도 증정한다.


스마일배송 서비스 신규 가입 판매고객에게 상품 판매 시 적용 가능한 ‘스마일배송 5%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사용가능한 쿠폰으로,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3월31일까지 적용해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다.


하지은 G마켓 풀필먼트서비스기획팀 팀장은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는 판매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일배송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을 선보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판매고객의 매출 증대와 사용 편의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