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김동연, 경기도의회 각 상임위와 '소통·협치' 나서


입력 2023.03.14 19:03 수정 2023.03.14 19:03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획재정위원회와 첫 간담회…“큰 성과 내도록 하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4일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의원 14명과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의회 의원들과 소통·협치에 나섰다.


김 지사는 14일 수원시 팔달구에 있는 '도담소'에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의원 14명과 간담회를 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정질문 도의원 초청에 이은 두번째다.


김 지사는 “제가 상임위원님들 같이 뵐 기회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기재위가 첫 번째다. 도를 위하고 도민을 위하는데 여와 야가, 집행부와 의회의 차이가 어디 있겠냐”며“작년 예산이나 조직에 있어서 도와주시고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성원해주신 만큼 도정 열심히 하고 큰 성과 내도록 하겠다. 일 있을 때마다 의논드리고 대화 나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 제가 충남지사와 베이밸리 메가시티 관련 행사를 했는데 (이 사업이) 애초에 다른 후보와 약속했던 것인데 저한테 연락이 와서 흔쾌히 업무협약을 맺고 같이 사업을 하기로 했다”면서 “지역 경계나 당의 이념을 떠나서 경기 남부 주민들과 충남 북부 주민들 한꺼번에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아주 좋았다”고 덧붙였다.


지미연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은 “오늘 이런 자리가 형식인 것이 아니라 더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싶다”며 “도정 활동을 많이 응원한다. 언제든지 열려 있다. 연락하시면 지사님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화답했다.


앞서 김 지사는 13일 도정질문을 했던 18명의 의원들과 오찬을 함께 했으며, 오는 23일에는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도의원들과 소통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