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먹거리 확대 등 상품성 대폭 강화
SK스토아는 제철 먹거리의 산지에서 직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산지정보통’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산지로감’에 이어 선보이는 시즌2 방송으로 계절 별 제철 먹거리의 유명 산지를 찾아 현장에서 직접 방송을 진행하고 상품을 소개한다.
특히 시즌1인 ‘산지로감’보다 제철 먹거리를 대폭 확대 편성해 고객에게 시즌 인기 상품을 더 싱싱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산지로감’은 총 11회의 방송을 통해 청도 산딸기, 해남 고구마, 김천 샤인머스캣 등 먹거리를 판매했으며 이중 특히 김포 쌀 상품은 방송 1시간 만에 약 1200개가 팔려 나가며 호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산지정보통’ 첫 방송은 오는 21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판매 상품으로는 단 맛을 극대화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를 선보인다.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우듬지팜에서 생산되는 이 상품은 최첨단 스마트팜에서 재배된다. 이는 설탕보다 약 300배 단 맛을 내는 감미료(스테비오사이드)를 토마토에 주입해 당도를 끌어올린 것으로 망고처럼 달다는 뜻에서 ‘토망고(토마토+망고)’라는 브랜드명이 붙었다.
SK스토아는 이 상품을 모바일 라방 특가로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스테비아 방울 토망고 500g*4팩’으로 이번 방송을 통해 약 27% 할인가인 1만8900원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500g*2팩, 1kg*2팩 등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해 합리적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또한 방송 중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 고객에게는 스테비아 방울 토망고를 추가 증정할 뿐만 아니라 토마토 음료, 토마토 접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신양균 SK스토아 DT그룹장은 “지난해 많은 고객 여러분께 사랑을 받았던 산지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새로 꾸며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 역시 현장에서 더 신선하고 건강한 제철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산지정보통’은 앞으로 매월 1회 정기 편성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제철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