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규모화·협동조합 고도화·협동조합 밀착 컨설팅 부문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협동조합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 기반 조성에 나서기 위해 올해 ‘협동조합 성장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협동조합 성장지원 사업 예산은 모두 4억2000만원이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협동조합 규모화·협동조합 고도화·협동조합 밀착 컨설팅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한다.
협동조합 규모화 지원 사업은 사회서비스 제공 협동조합 협업 모델 발굴을 통한 지역사회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6건의 사업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컨소시엄 당 2400만원이다.
협동조합 고도화 지원사업은 협동조합의 제품·서비스 고도화, 제조혁신 인프라 구축 등 협동조합의 질적인 성장지원을 통해 도내 협동조합의 자생적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1개 기업당 최소 2400만원에서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한다.
협동조합 밀착 컨설팅은 도내 협동조합의 다양한 운영 이슈를 해결해 협동조합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성장 촉진을 지원한다. 총 4개소의 공급 협의체를 선발해 지원한다. 지원금은 1개 협의체당 최대 1000만원이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이번 2023년 협동조합 성장지원 사업을 통해 도내 협동조합의 경쟁력 및 역량을 강화해 협동조합의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