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동훈, 신임 조직부총장에 김종혁 임명…새 홍보본부장엔 김수민


입력 2024.01.09 16:22 수정 2024.01.09 17:14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배준영 전략기획부총장은 유임

국민의힘 신임 조직부총장으로 임명된 김종혁 경기 고양병 당협위원장(왼쪽)과 신임 홍보본부장으로 지명된 김수민 충북 청주청원 당협위원장(오른쪽) ⓒ데일리안DB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김종혁 경기 고양병 당협위원장을 신임 조직부총장으로, 김수민 충북 청주청원 당협위원장을 새 홍보본부장으로 내정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9일 언론 공지를 내고 이같은 사무부총장단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배준영 전략기획부총장은 유임됐다.


이날 내정된 인사들은 오는 11일 개최되는 비상대책위원회에서의 협의를 거쳐 최종 임명될 예정이다.


김종혁 신임 부총장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중앙일보 편집국장과 JTBC 뉴스현장 앵커를 역임한 언론인 출신이다. 지난해 정진석 비상대책위원회에선 비상대책위원을 역임했다. 지난 8일에는 기자회견을 열어 경기 고양병 출마를 공식 선언하기도 했다.


김수민 신임 본부장은 숙명여대 재학 당시 교내 디자인 동아리를 '브랜드호텔' 이라는 이름의 벤처기업으로 전환해 성공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정계에 입문했다. 지난 20대 국회에선 국민의당 비례대표로 원내에 입성했다. 이후 지난 2020년 미래통합당으로 당적을 옮겨 청주 청원구에 출마했지만 석패한 바 있다. 현재는 충북 청주청원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앞서 함경우 조직부총장과 송상헌 홍보본부장은 한동훈 비대위가 출범하자 당의 변화를 위하는 취지로 사의를 표명한 바 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