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화성시, '2024 제1회 산업평화대상' 수상기업 추천·접수


입력 2024.08.22 16:17 수정 2024.08.22 16:17        최화철 기자 (windy@dailian.co.kr)

화성시 산업평화대상 홍보물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오는 9월 20일까지 노사 상생 모범 기업 격려와 노사협력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화성시 산업평화대상’을 신설하고, 수상 기업 추천과 신청을 받는다.


화성시 산업평화대상 유공분야는 3개 분야로 ▲노사상생협력(노사공동의 노력으로 갈등을 해소하고 노사상생의 성과를 이룬 자) ▲노동권익신장(노동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로 노동권익 신장에 기여한 자) ▲안전한 일터 조성(노동자의 생명과 건강을 소중히 여겨 안전한 일터 조성에 기여한 자)이다.


신청 및 추천 대상은 유공분야별 공적이 있는 관내 업력 3년 이상 기업이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참여 단체·기관, 관내 기업인단체, 노동관련 단체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으며 수상을 원하는 기업의 직접 신청도 받는다.


수상 기업에게는 트로피와 현판이 수여되며 ‘화성시 노사관계 발전 및 근로자 복지증진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노사상생 지원사업인 ‘노사형통 만사형통 사업’의 신청 기회도 부여된다.


시는 오는 12월 예정된 '2024년 화성시 노사민정 성과공유 콘퍼런스'에서 수상 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정명근 시장은 “화성시 산업평화대상 시상이 기업 성장과 산업 발전의 원동력인 노사 상생의 기업 문화가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매월 노사화합 모범 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화철 기자 (wwin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