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문수 선출 취소하고 새 후보등록 접수 개시…한덕수 입당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입력 2025.05.10 03:51  수정 2025.05.10 03:54

10일 새벽 김문수 대선 후보 선출 취소 공고

새벽 4시까지 새 후보등록 신청 접수받기로

한덕수, 같은 시각 국민의힘 입당 절차 완료

"나는 용병 아닌, 3년간 함께 싸워온 동지"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사진)가 10일 새벽 국민의힘 입당 절차를 완료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국민의힘이 김문수 대선 후보의 선출 취소 절차를 완료했다. 동시에 새로운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후보 등록 신청과 접수 절차를 개시했다. 새 후보등록 과정에서는 한덕수 후보가 국민의힘으로 입당해 접수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관리위원장을 겸하고 있는 이양수 사무총장은 10일 새벽 비상대책위원회와 선거관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당헌 제74조의2에 근거해 김문수 대선 후보의 선출을 취소하고, 이를 대선후보 선출 규정 제29조에 따라 공고했다.


직후 이 총장은 새로운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후보 등록 신청 공고를 냈다. 후보 등록 신청 기간은 이날 새벽 3시부터 4시까지 1시간 동안이다.


등록 신청을 위한 제출 서류는 등록신청서·이력서·자기소개서·당적확인서·가족관계등록부·주민등록등초본·병적증명서·재산보유현황서·체납증명현황서·전과기록증명제출서·범죄경력회보서 등 32종이다. 등록 신청을 하려는 후보는 등록 신청 기간 동안 서류를 갖춰 국회본청을 찾아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는 같은 시각 국민의힘 입당 절차를 완료했다. 한 후보는 김문수 대선 후보의 선출 취소에 따라 새로 개시된 국민의힘 대선 후보등록에 당적확인서 등을 갖춰 신청 접수를 할 것으로 보인다.


한덕수 후보는 이날 새벽 "오늘(10일)부로 국민의힘에 입당한 한덕수 인사드린다"며 "나는 어느날 갑자기 외부에서 온 용병이 아니다. 지난 3년간, 야당의 폭주에 맞서 국정의 최일선에서 여러분과 함께 싸워온 동지"라고 밝혔다.


아울러 "나의 목표는 단 하나, 여기서 기적이 끝나선 안된다는 것, 대한민국은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 이것밖에 없다. 그것이 국민의 뜻이고 당원 동지 여러분의 뜻이라고 믿는다"며 "김문수 후보, 한동훈 후보, 홍준표 후보, 안철수 후보를 포함해 우리 당의 모든 후보들과 지지자 분들도 나와 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정현 한덕수 캠프 대변인도 같은 시각 브리핑을 통해 "한덕수 후보는 10일 오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와 선거대책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국민의힘 입당절차를 마치고 책임당원이 됐다"고 확인했다.

0

0

기사 공유

1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무수옹
    촌각을 다투는 입장에서 살을 깎는 아픔을 참고 장애물을 걷어내자! 참고 인내하며 이재명을 이겨야 산다.김문수의 용단을 기대하자!
    2025.05.10  05:51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