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식] 김포시, 서울~김포 DMZ 잇는 평화관광 상품선뵌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8.06 12:32  수정 2025.08.06 12:32

김포시 애기봉 조강 전망대 전경 ⓒ 김포시 제공

김포시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해 ‘김포 DMZ 관광상품’을 선 보인다고 6일 밝혔다.


‘김포 DMZ 관광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와 협업, 서울역(KTX)에서 출발해 일산역에 준비된 연계버스를 통해 김포 주요 DMZ 관광지를 연결하는 상품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3~4월에 진행된 ‘DMZ 평화열차 연계 팸투어’ 시범사업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시범 성격을 넘어 본격적인 ‘정기 상품화’에 나서는 것이다.


주요 코스로는 김포시의 대표적인 DMZ 자원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비롯해 평화누리길, 지역의 특색있는 관광지인 김포 함상공원, 농촌체험시설 ‘벼꽃농부’ 등이다.


특히 북한이 한눈에 보이는 ‘북한 뷰 카페’ 체험을 비롯해 철책길을 따라 걷는 도보 체험, 전통 맷돌 커피 체험 등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시는 정기노선 외에도 ‘김포 라베니체 축제’, ‘해병대 문화축제’ 등 시의 대표 축제와 연계하거나 가을 단풍철 등 계절 수요에 대응하는 기획형 노선도 별도로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상품 예약과 코스, 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