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객 대상 소프트웨어·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역량 강화
롯데이노베이트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마켓플레이스 셀러(Seller) 및 채널 파트너(CPPO) 자격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자격 취득을 통해 롯데이노베이트는 자체 제공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전 세계 2000개 이상의 벤더가 등록된 글로벌 디지털 카탈로그다. 이는 AWS가 직접 운영하는 거래 플랫폼으로, 기업이 소프트웨어, 데이터, 전문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손쉽게 검색, 구매,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이번 판매사 등록을 완료함으로써,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Professional Services(구축/운영/컨설팅 등) ▲아마존 머신 이미지 ▲Container Image ▲SaaS(on AWS) ▲데이터 교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등록·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했다.
또한 채널 파트너 자격 확보로 AWS 마켓플레이스 상에서 SAP, 세일즈포스, 와탭(WhaTap), 데이터독(DataDog) 등 다양한 외부 솔루션의 중개 및 판매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롯데이노베이트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유료 서비스 등록을 위해 필수적인 기업 신용 평가, 해외 계좌 등록 등 까다로운 절차를 모두 완료했다. 이는 롯데이노베이트가 글로벌 기준의 거래 신뢰도를 확보하는 동시에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은 성과다.
김근배 롯데이노베이트 클라우드부문장은 “AWS 마켓플레이스 셀러 및 채널 파트너로 공식 등록됨에 따라 롯데이노베이트는 AWS 클라우드 유통 분야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ISV(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자) 및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