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에 관심 있는 환자·보호자 대상…전문 의료진 강의 진행
2025년 ‘알고 싶어요! 신장이식’ 건강강좌 포스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오는 12일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25 신장이식 환우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알고 싶어요! 신장이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강좌는 만성 신장 질환 및 신장이식 치료에 관심 있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이식 준비부터 수술까지 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원내 전문 의료진이 직접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센터장 박순철 교수의 인사말로 시작되며 ▲뇌사자 신장이식 수술 전 준비와 과정(문기윤 혈관이식외과 교수) ▲투석환자 뇌사자 신장이식 대기기간 중 관리(이한비 신장내과 교수) ▲뇌사자 신장이식 대기등록에서 수술까지(윤미영 장기이식운영팀 코디네이터)의 순서로 진행된다.
박순철 교수는 “신장이식은 절차와 과정이 복잡해 환자와 보호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의 설명으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치료 과정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로 하면 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