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항소포기 핵심 지휘자 영전 [데일리안 1분뉴스]

김훈찬 기자 (81mjjang@dailian.co.kr)

입력 2025.11.20 11:26  수정 2025.11.20 11:27

빠르게 훑어보는 이시각 주요 뉴스

ⓒ연합뉴스


▲ 李대통령, 이집트 도착…대중동 구상 '카이로 선언' 주목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중동·아프리카를 순방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이집트 카이로에 도착했습니다. 한-이집트 정상회담 이후 카이로 대학 연설에 나서는 가운데, 이 자리에선 대(對)중동 구상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 김민석 "한동훈 만나면 '론스타 취소신청' 잘했다고 말하겠다"

김민석 국무총리가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와의 국제분쟁에서 정부가 승소한 것을 두고 여야 '치적 공방'이 벌어지자 "정치적으로 시비할 일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김 총리는 "언제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을 만나면 취소신청 잘했다고 말할 생각"이라면서 "국가의 모든 힘을 모아 국력을 키우고 국운을 살려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與 "법사위 검사장 18명 고발, 원내지도부와 논의 없었다"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여당 의원들의 '대장동 항소포기 반발' 검사장 18명 고발 조치와 관련해 "원내지도부와 사전 논의가 없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 대장동 항소포기 핵심 지휘자…박철우 중앙지검장 영전 [뉴스속인물]

논란의 대장동 개발비리 사건 항소 포기 핵심 지휘라인에 있던 박철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검사장·사법연수원 30기)이 서울중앙지검으로 영전했습니다. 정부의 보은성 인사라는 평가와 함께 검찰 집단 반발에 대한 '기강잡기' 포석이라는 해석도 나옵니다.


▲ 국민의힘 "서영교, 짜고치는 '쿠팡 특검'…상설특검 공정성 훼손"

국민의힘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쿠팡 퇴직금 불기소 외압 의혹' 상설특검 임명 이튿날 쿠팡 임원 등과 식사를 한 것을 두고 "'짜고치는 쿠팡 특검'은 상설특검이 아니다"라고 질타했습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훈찬 기자 (81mjj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