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시간에 진료 봐요"…네이버플레이스, 동물병원 '실시간 예약' 필터 도입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12.04 10:00  수정 2025.12.04 10:00

네이버가 플레이스에 등록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예약' 검색 필터를 도입한다.ⓒ네이버

네이버는 플레이스에 등록된 동물병원 업종을 대상으로 '실시간 예약' 검색 필터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에 '지역명 + 동물병원', '동물병원 네이버예약' 등의 키워드로 검색 시 실시간 예약 필터를 제공한다.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진료 가능한 병원의 목록과 예약 시간 슬롯이 노출되는 식이다.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내 홈탭과 예약탭에서도 실시간 예약 필터를 활용해 동물병원 예약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새로 적용된 필터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진료가 가능한 동물병원들을 한 데 모아 볼 수 있다. 병원마다 예약 가능한 시간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 방문 의사결정에 소요되는 시간과 단계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동물병원 업종에 '진료시간' 검색 필터도 새로 도입한다. '지역명 + 동물병원'으로 검색한 후 필터에서 ▲24시간 진료 ▲주말 진료 ▲공휴일 진료 등 조건을 선택하거나, '24시간 동물병원' 등을 검색해 해당하는 병원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용자의 동물병원 이용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 적용된 필터를 활용해 진료 중인 곳을 빠르게 찾고 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어 병원 탐색부터 실제 진료에 이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물병원 입장에서도 네이버 예약을 통한 사용자 진입이 수월해져 병원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잠재적 고객을 추가로 확보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특정 시간대 진료 쏠림 현상이 완화되는 등 병원 운영의 효율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물병원 대상 실시간 예약 필터와 진료시간 필터는 오는 11일부터 네이버앱과 웹, 네이버지도 앱에서 모두 제공된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플레이스에서 병원별 진료 동물과 진료 분야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며, 동물병원에 대한 이용자의 탐색 편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플레이스 사업기획 이세훈 리더는 "실시간 예약 필터를 도입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동물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검색부터 예약까지 이어지는 과정의 편의와 효율을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온·오프라인 장소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플레이스 기능들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