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출시하는 말차 테마 차별화 상품들.ⓒ이마트24
이마트24는 말차를 테마로 한 업계 단독 차별화 상품을 대거 출시하며 젊은 세대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말차 신상품은 13종이며, 지난달 선출시한 3종을 포함하면 이마트24의 말차 상품은 총 16종으로 확대된다. 이들 상품은 디저트와 유제품, 간편식, 주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이달 중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모든 상품 패키지에는 말차를 직관적으로 연상할 수 있는 ‘MATCHA’ 로고와 색상 등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신제품으로는 쫀득한 초코 시트에 초코 필링이 가득 들어간 말차크림을 발라 말아낸 ‘초코말차크림롤)’과 제철과일이 활용된 ‘딸기말차크림샌드위치’, ‘통딸기말차모찌’ 등이 있다.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특징으로 아메리카노와 라떼 등 커피 메뉴와 즐기기 좋다.
또 말차맛 초콜릿을 큐브 모양 과자에 채운 뒤 코코아파우더로 마무리한 ‘말초큐’를 비롯한 신상 스낵 4종과 제주산 말차와 국내산 원유 및 유크림을 사용한 라떼 상품인 ‘말크라’ 2종도 출시한다.
상품명만으로도 재료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설계해 재미와 스토리를 함께 소비하는 젠지 세대의 취향을 겨냥했다.
이외에도 ‘말차크림파스타’, ‘말차스트로베리하이볼’, ‘말차앤밀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말차 차별화상품을 선보이며, 말차 활용 범위를 편의점 전반으로 확장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말차 라인업을 대거 확대하는 이유로는 전 세계적으로 계속되는 말차코어 열풍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최근 말차는 단순한 음료나 디저트 트렌드를 넘어 젊은 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흐름은 실제 소비 데이터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났는데 이마트24의 2025년 말차 관련 상품 누계 매출은 전년 대비 78%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서울대빵 말차맛’과 ‘초코쫀득모찌빵 말차맛’은 출시 직후 디저트 상품군 내 각각 매출 3위와 5위에 오르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는 말차가 일부 마니아층을 넘어 편의점 주 고객층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격 혜택과 체험 요소를 결합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행사카드로 차별화상품 15종(말차라떼 제외) 중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첫 플래그십스토어인 ‘트렌드랩 성수점’에서는 말차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말차코어 Green Run’ 이벤트를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이달 16일부터 3일간은 말차 차별화상품 15종(하이볼 제외)을 균일가 500원에,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추가 400원 페이백을 제공해 실제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어 19일부터 말일까지는 말차 단독 상품 16종을 결제 수단과 관계없이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말차는 이제 하나의 유행을 넘어 취향과 문화를 상징하는 키워드로 자리잡았다”며 “2026년 첫 달부터 말차를 테마로 한 차별화상품과 체험형 프로모션을 대거 선보여 ‘1030을 가장 잘 아는 편의점’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마트24는 젊은 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가장 먼저 읽고 상품과 공간, 경험으로 풀어내는 트렌드 플랫폼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