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베이코리아, '국내 수산물 소비 활성화'위한 업무협약


입력 2013.12.20 11:35 수정 2013.12.20 11:47        데일리안=이강미 기자

해양수산부-지마켓·옥션, 온라인 판로확대 위한 다양한 판촉활동 및 수수료 조정

e-마케팅 페어, ‘수(水)요일엔 수(水)산물먹기’ 등 프로모션 공동 진행

지마켓과 옥션을 운영중인 이베이코리아(사장 변광윤)는 20일 오후 세종 청사에서 해양수산부와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사장과 해양수산부 윤진숙 장관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다.

이베이코리아와 해양수산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수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 국내 우수 수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수산물 생산 지역의 경제 활성화 및 온라인 소비 촉진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추천한 국내 수산물에 대해 지마켓, 옥션을 통한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수수료 조정 및 할인 쿠폰을 지원하고 신규상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도 지원한다. 또한 수산물 판매자의 교육 및 강의를 통해 품질향상을 위한 노하우도 전수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상품 프로모션시 기획단계부터 공동 참여하고, 지마켓과 옥션에서 운영중인 프리미엄지역관과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주관 ‘전국 지자체 e-마케팅페어’를 후원하고 자치단체별 온라인 프로모션시 수산물관련 콘텐츠 활용도 협조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전통식품, 품질인증, HACCP, 수산물이력제 등 수산물 인증상품 DB를 연동할 계획이다.

국내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진행하는 ‘수(水)요일엔 수(水)산물 먹기’ 캠페인도 공동 진행키로 했다. e-마케팅페어 후원 및 장관상도 지속 유지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와 해양수산부는 올해 진행된 제5회 e-마케팅페어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상(2점)을 제정한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해양수산부 자체쇼핑몰 ‘피쉬세일’이 입점해 200여개의 상품 등록을 마쳤다.

이주철 이베이코리아 제휴사업실 실장은 “지마켓과 옥션은 이번 해양수산부와 업무 협약으로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수산물 판매 활성화와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우수한 수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미 기자 (kmlee50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강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