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성장 바탕으로 견조한 매출 신장...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
코웨이는 올 3분기 안정적 성장을 바탕으로 견조한 매출 신장을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3분기 코웨이의 K-IFRS 개별 기준 매출액은 49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0.1% 소폭 줄어든 969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664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년동기 대비해서는 매출액 5.2%, 영업이익 0.7% 감소했다.
코웨이는 전년대비 매출 향상의 배경을 △안정적 제품 해약율 관리 △혁신적 신제품 출시에 따른 렌탈 판매 확대 △홈케어 사업의 호조세 지속 등을 꼽았다.
코웨이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강화를 바탕으로 정수기를 포함한 기타 제품 해약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그 결과 3분기 제품 해약율은 전 분기보다 0.08%p 떨어진 0.96%를 기록했다.
또 코웨이는 스파클링 정수기 등 혁신 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3분기 렌탈 판매량 31만 대를 기록했다. 특히 3분기 누적 렌탈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99만9000 대로 역대 최대 렌탈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이를 통해 3분기 렌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 성장한 3527억원을 기록했다.
매트리스 판매와 관리를 주축으로 하는 홈케어 사업의 3분기 매출은 17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7.8% 증가했다. 이는 매트리스 판매 호조세 지속과 매트리스 전체 라인업 구축에 기인한다. 총 관리계정은 20만 계정을 돌파했다.
해외사업부문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7.5% 성장한 134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코웨이 주요 해외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누적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7.8% 성장한 617억원, 미국 법인의 누적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3% 성장한 317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 이재호 경영관리본부장은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와 홈케어 사업의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도 안정적인 매출 확대를 보였다"며 "4분기에는 렌탈 판매량의 지속적인 확대와 해약률 안정화를 바탕으로 긍정적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