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플래닛, '2014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고객 친화적인 홈페이지 구성으로 금자탑을 쌓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자사 홈페이지가 '2014년 앤어워드(&AWARD)'에서 웹사이트 부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앤어워드(&AWARD)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다. 지난 2007년부터 이어온 디지털 미디어 시상 행사다. 업계 전문가가 총 7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한다.
지난 2013년 문을 연 라이프플래닛은 가입부터 유지, 지급까지 보험의 전 과정이 인터넷을 통해 이뤄진다. 이런 특성을 반영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보험 가입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홈페이지를 구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콘텐츠 우수성도 돋보였다. △성별과 생년월일 입력만으로 월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는 '간단 보험료 계산' △내게 필요한 보험을 간단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보험 제대로 알기' △다른 고객이 많이 설계한 보장내역 등을 예시로 보여주는 '라이프플래닛 추천설계' 등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박창원 라이프플래닛 마케팅 팀장은 "라이프플래닛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유형의 생명보험사"라며 "고객 스스로 보험을 가입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마치 보험설계사가 옆에서 설명해주듯 보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웹사이트를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박 팀장은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해 더 많은 고객이 인터넷 보험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이번 앤어워드 수상 외에도 지난해 12월 우수 웹사이트 시상식 '2014 웹어워드코리아'에서도 보험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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