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농심, 중국서 작년 1억8천만 달러 매출 '사상 최고'


입력 2015.02.04 10:07 수정 2015.02.05 08:37        김영진 기자

해외사업 중 중국 비중 37% 달해...올해 중국서 2억3500만 달러 목표

농심이 지난해 세계 최대 라면시장인 중국에서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뒀다. 농심은 올해 신라면과 백산수로 중국에서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4일 지난해 중국시장에서 전년 대비 28% 늘어난 1억8000만 달러(한화 약 196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농심 해외사업 매출인 4억9000만 달러(한화 약 5354억원)의 37%에 해당한다. 농심은 중국사업이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으며, 해외법인 중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세가 가장 가파르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지난해 초부터 공격적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존 북경과 상해 중심의 동부 연안 대도시에서 서안, 성도, 중경 등 서부내륙지역의 신시장 개척에 주력한 것. 이를 통해 농심은 지난해 이들 서부내륙시장에서 특약점(농심 제품을 취급하는 중간도매상) 수를 2배 이상 늘리고, 매출도 2배 이상 신장시켰다.

중국에서 농심의 신천지 개발은 온-오프 시장을 가리지 않았다. 농심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타오바오)'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사업에서도, 진출 1년 만에 약 125%의 성장률을 보이며 안착에 성공했다.

여기에 '별에서 온 그대' 등 한류 드라마 열풍은 중국시장에서 한국 대표라면 '신라면'의 인기를 부추겼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은 상해 와이탄 신라면 옥외광고, TV광고, 버스 및 지하철 광고와 함께 최근 일반인 대상의 신라면 모델 선발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주력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은 연간 462억개의 라면이 팔리는 세계 최대의 라면시장 중국을 글로벌 전초기지로 삼아, 해외에서 신라면 신화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올해 중국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농심은 올해 백산수에 대한 중국 마케팅을 강화해 중국 내 백산수 판매목표를 2800만 달러로 잡았다.

올해 농심의 중국사업 매출 목표는 전년 대비 약 31% 증가한 2억3500만 달러(2568억원)이며, 전체 해외매출 목표는 6억5000만 달러(7103억원)이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