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폭풍에 '민원24' 예견된 서버 폭주
행정자치부가 연말정산 기간을 맞아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를 마련한 가운데 동시접속자가 많아 서버가 폭주하는 일이 벌어졌다.
민원24는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 업무 처리를 하거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이다.
18일 오후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 등본 등의 서류를 발급받으려는 사람들이 몰려 민원24 홈페이지 서버가 폭주해 접속이 불가한 상태에 이르렀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의 서류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네티즌들은 홈페이지 서버 폭주로 인한 다양한 반응들을 남겼다. 네이버 아이디 ‘smar****’은 ‘아침부터 지금까지 로딩 중’이라며 오래 기다렸음을 말했고 네이버 아이디 ‘sky8****’은 ‘이런 줄도 모르고 회사 인터넷만 욕하고 있었네’라며 접속이 잘 안되는 이유를 이제야 알았음을 표현했다.
네이버 아이디 ‘ljs6****’은 ‘발급이 안됩니다. 서버구축도 제대로 안 해서 발급도 안 되는 싸이트 홍보 그만하시오’라며 홈페이지 운영의 미흡함을 비판하기도 했으며 네이버 아이디 ‘kkkk****’은 ‘국세청은 이럴 때 한시적으로 서버 좀 늘이는 방법 없나’라며 홈페이지 운영 개선을 요구하기도 했다.
한편 2015년 연말정산 신고·납부 기한은 오는 3월 10일까지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