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을 부탁해’…주부 일손 돕는 똑똑한 ‘헬프가전’
스마트 오븐‧알람쿡 가스레인지‧무선청소기 ‘인기’
‘헬프가전’ 명절 증후군 앓는 주부들 해답
설날을 맞아 명절 가사에 대비하는 주부를 위해 실속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인 ‘헬프 가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가사노동으로 분주해지는 설 연휴가 다가오자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가전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제사상부터 손님상까지 상차림이 잦은 명절에는 음식 준비로 주부들의 손이 분주할때 적절히 사용하면 시간을 줄여 일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 '스마트 오븐'은 최대 180가지 요리가 가능한 스마트쿡 기능으로 명절 음식은 물론, 다양한 일품요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스마트쿡 기능 중 웰빙튀김 기능은 기름 대신 오븐 내부에서 발산하는 강한 열로 재료를 튀기기 때문에 안전하고 건강하게 각종 전이나 튀김 요리를 만들어준다.
또 건조 기능은 다양한 식재료를 첨가물 없이 바삭하게 말려줘 명절 후 남은 과일이나 채소를 영양 만점 주전부리와 천연 조미료로 활용 가능하다. 이 외에 스팀청소 기능으로 조리실 내부의 찌든 때나 말라붙은 음식 찌꺼기 등을 쉽게 닦아내 줘 청소 부담이 적다.
동양매직의 ‘알람쿡 가스레인지’도 국내 최초로 기능에 따라 조리물이 끓으면 알람을 통해 알려주거나 꺼지는 기능을 도입했다.
10·15·20분까지 별도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으로 조리물이 끓었는지 안 끓었는지 중간 중간에 확인할 필요가 없는 신개념 가스레인지다.
'알람쿡 가스레인지'는 명절을 앞두고 판매량이 약 50%가량 늘었다. 기존에도 월 1000대정도 판매됐지만 1월부터 2월 초까지 1500대 가까이 판매됐다.
명절에는 대가족이 한 집에 모이다보이 집 안 구석구석 쌓인 먼지까지 깨끗하게 쓸고 닦는 집안 청소가 필수로 무선청소기도 대표 헬프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LG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 '코드제로' 시리즈의 최근 1년(2015년 1월∼2016년 1월)간 판매량은 20만대로 집계됐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무선 진공청소기 중 판매량 기준 1위다.
‘코드제로’는 장시간 사용해도 흡입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LG화학의 리튬이온 배터리,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 털 등이 청소용 솔에 감기는 것을 방지하는 안티헤어 브러시 등이 적용됐다.
특히 지난해 말 유선 진공청소기 수준의 흡입력을 구현한 코드제로 싸이킹, 기존 제품보다 흡입력이 2배 강해진 코드제로 침구킹 터보, 로보킹 터보와 로보킹 터보 플러스 등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 출시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편의성을 두루 갖춘 가전제품이 인기”라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가전제품의 수요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