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베이션의 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가 3월 숙박 레저 애플리케이션(앱) 부문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은 앱’으로 꼽혔다. 지난 1, 2월에 이은 3개월 연속, 순이용자 수 1위다.
20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3월 여기어때는 월간 순이용자 수(MAU) 68만명(안드로이드 기준)을 기록하며, 숙박·레저 앱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 그 뒤는 야놀자(45만6000명), 데일리호텔(38만7000명), 스카이스캐너(38만3000명)등이 이었다.
여기어때는 지난 1월과 2월에도 각각 69만9000명, 76만4000명을 확보하면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위드이노 측은 “iOS 사용자를 포함한 3월 총 MAU는 116만명에 이른다”며 "일시적 현상이 아닌 3개월 연속 1위로, 공고한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한 결과”라고 해석했다.
국내 3대 중소형호텔 중개 앱을 전체 시장으로 가정할 때 여기어때의 시장점유율은 3개월 연속 50%를 넘었다. 지난 1월에 50.2%로 과반을 확보한데 이어 2월 53.5%, 3월 55.8%를 기록했다.
여기어때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은 4000여 개 제휴점을 확보하고 제공 중이다.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순위와 앱 이용자수 점유율, 이용후기수(약 40만개) 등 항목 대부분에서 중소형호텔 앱 1위에 올라 있다.
문지형 위드이노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지난 2년간 중소형호텔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삼아 서비스를 고도화한 것이 1위를 차지한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은 견고한 이용자 정보보호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IDC 방화벽뿐 아니라, 침입탐지시스템(ids)과 침입방지시스템(ips)을 구축해 해킹 및 비정상적인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암호화해 관리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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