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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명동점, 개장 100일...일매출 최고 26억 돌파


입력 2016.08.24 15:01 수정 2016.08.24 15:03        김영진 기자

명동 랜드마크 우뚝...신세계 본점 중국인 매출 전년대비 7배 늘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오픈 100일만에 일 매출 평균 26억원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5월 18일에 문을 연 명동점은 개점 시 5억원 매출을 올린데 이어 두 달만에 11억원, 최근 명동점 중국인 전용 인터넷면세점을 오픈하면서 26억원까지 매출을 올렸다.

이는 일 평균 매출이 매달 45%씩 성장한 셈으로, 현재는 안정적으로 일 평균 11억원이상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여기에 브랜드들이 속속 문을 열면서 객단가 역시 3개월만에 43%가량 올랐다.

차별화된 브랜드도 한 몫을 차지한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15 외래관광객실태조사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들은 쇼핑 시 향수나 화장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다고 답했다.

명동점은 80여개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포함 세계 최대 규모인 총 220여개의 코스메틱 브랜드를 갖추고 있다.

또한 신세계면세점은 백화점 등 그룹의 오랜 유통 노하우를 통해 새롭게 시장에 진입한 면세점 중 명품 브랜드 유치에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세계 3대 쥬얼리 브랜드 까르띠에, 티파니, 불가리가 차례로 문을 열 계획이며,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 몽클레르를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

이미 3대 럭셔리 시계로 통하는 예거르쿨트르, 피아제, 블랑팡이 오픈했고, 구찌, 생로랑, 베르사체, 코치, 발렉스트라 등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들이 성황리에 영업 중이다.

명품 '빅3'로 통하는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을 적극적으로 유치해나가고 있으며, 내년부터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럭셔리 브랜드 매장이 지속적으로 문을 열면서 매출 상승세도 무섭게 치닫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성영목 사장은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들의 유치와 오픈으로 영업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오픈 100일만에 면세 시장 연착륙에 성공했다"며 "여기에 하반기 명동점 온라인 서비스까지 개설되면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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