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연금저축 IBK e-연금보험' 16일부터 판매...인터넷뱅킹 통해 가입 가능
IBK연금보험이 16일 '(무)연금저축 IBK-e연금보험'을 출시하고 온라인 방카슈랑스 시장에 첫 도전장을 낸다.
이날 출시된 '(무)연금저축 IBK e-연금보험'은 IBK연금보험에서 판매하는 최초의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으로, 연금저축상품임에도 일반연금 수준의 공시이율이 제공되고, 일반 영업점에서 판매되는 방카슈랑스 상품에 비해 해지환급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상품 가입에 따른 연금 지급은 종신연금형과 확정연금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종신연금형은 10년, 20년, 30년, 100세 보증으로 구성돼 있고, 확정연금형의 경우 5년부터 30년까지 5년 단위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100세 확정형 또한 마련됐다.
보험 가입 후 중도인출은 불가능하며, 최저보증이율은 10년 이내 1.75%, 10년 후 1% 수준이다.
보험료는 월납 기준 최저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로, 기본보험료 총액의 2배 한도 내에서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총납입보험료 한도액은 연간 1800만원 수준으로, 5년납, 7년납, 10년납 이상 가운데 납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IBK연금보험 관계자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판매되는 '(무)연금저축 IBK e-연금보험'은 IBK 최초의 온라인 상품으로 사업비를 낮춰 수익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연말정산은 물론 노후 준비까지 활용가능해 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