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bhc 치바고·오곡마빙…곡물 함유 제품 잇따라 출시


입력 2017.06.07 11:29 수정 2017.06.07 11:29        손현진 기자

곡물 함유한 빙수, 피자, 우유 등 다양한 제품 출시로 눈길 끌어

bhc는 지난 5월 곡물 치킨 '치바고'를 출시했다. ⓒbhc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곡물을 활용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지난 5월 바삭하고 고소한 곡물 치킨 '치바고' 를 출시했다. 치바고는 몸에 좋은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얇게 튀겨낸 치킨에 슈퍼푸드로 불리는 아몬드와 검은콩을 비롯해 현미와 옥수수 등 곡물을 갈아 넣어 비스킷같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이 특징이다.

또한 튀김옷이 두꺼우면 시간이 지날수록 눅눅해지기 때문에 튀김옷을 얇게 입혀 오랜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짠맛도 최소화했다.

커피 및 머핀 전문점 마노핀은 최근 빙수 음료 ‘마시는 빙수(마빙)’ 3종을 선보였다. 이중 ‘오곡마빙’은 현미, 조, 수수, 보리, 찹쌀현미 등 5가지 곡물이 달콤한 연유와 조화를 이루는 건강 빙수다. 여기에 오독한 식감이 특징인 호두와 달콤한 꿀밤 시럽을 더해 고소함과 달콤함을 극대화했으며 빙수를 컵 안에 담아 한 손에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미스터피자는 지난 3월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햄프씨드를 이용한 ‘햄프씨드 도우’를 출시했다.

햄프씨드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6대 슈퍼푸드로 대마씨 겉껍질을 제거한 씨앗의 속살이다.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신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다량 함유됐다.

프랜차이즈업계 외에도 매일유업은 5가지 이상 슈퍼곡물을 함유한 곡물우유 ‘헤이! 미스터 브라운’을 지난 4월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헤이! 미스터 브라운'은 ‘화이트빈 밀크’와‘블랙빈 밀크’ 두 종류로 모두 다 퀴노아, 렌틸콩, 오트밀의 슈퍼곡물 3종이 함유돼 있다. 화이트빈 밀크는 화이트푸드의 대명사인 흰 강낭콩과 흰 병아리콩을, 블랙빈 밀크는 블랙푸드의 대명사인 검은콩과 검은깨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bhc 관계자는 “외식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에게 건강은 먹거리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자리잡았다”며 “곡물과 같이 몸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 개발이 식품업계 전방위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