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온라인 전용 정기보험 출시
사망 연령대 따라 보험금 차등 지급
무해지환급형 보험료 최대 26.3% 저렴
동양생명은 30일 온라인 전용 정기보험인 (무)수호천사온라인더좋은정기보험(무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수호천사온라인더좋은정기보험(무해지환급형)은 무해지환급형과 순수보장형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 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순수보장형 대비 보험료가 최대 26.3% 정도 저렴하다.
이 상품은 사망 연령대에 따라 보험금을 차등화해 유가족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보험가입금액 1억원으로 가입 시 주요 경제활동기간인 50세 이전에 피보험자 사망할 경우 4억원의 사망보험금을 지급해 조기사망을 집중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또 50~55세 사망 시에는 3억원을, 55세 이후 사망 시 2억원을 지급하는 등 사망 시점에 따라 보험금을 차등 지급해 경제생활주기에 맞게 보장자산을 준비할 수 있게 했다.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직전 1년 간 비흡연, 체질량지수(BMI), 혈압 등 세 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최대 37.3%의 보험료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만 19세부터 최대 49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30세 남성이 보험가입금액 1억원, 표준체, 70세 만기, 20년납, 무해지환급형으로 가입시 월납입 보험료는 6만3000원이다. 여성 기준으로는 2만9000원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경제활동기에 사망보장을 극대화했다"며 "30~40대 고객에게 실속 있는 보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