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택금융공사, 블록체인 활용 '전자문서·본인인증 서비스' 도입한다


입력 2018.07.16 14:18 수정 2018.07.16 14:30        배근미 기자

주금공-한국인터넷진흥원, 16일 블록체인 기술 활용 업무협약 체결

올 4분기부터 보금자리론 이용자 대상 안내문 디지털 송달 체계 전환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과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이 16일 부산국제금융센터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전자문서 이용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주택금융공사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과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이 16일 부산국제금융센터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전자문서 이용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주택담보대출 등 주요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문서를 도입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블록체인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컨설팅 및 기술을 공사에 지원하고, 주금공은 고객들이 종이문서로 받아보던 안내문을 온라인 등기우편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문서 도입을 위한 계약입찰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올 4분기부터는 보금자리론 이용고객 안내문 발송 등 주택담보대출 사후관리 업무를 디지털 송달 체계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시장을 장악한 것처럼 전자문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속도도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공사 상품을 모바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