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우리은행, 직업계고 학생 위한 '매직고 우리 적금' 출시


입력 2018.10.18 11:12 수정 2018.10.18 11:12        부광우 기자
우리은행 모델이 '매직고 우리 적금'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직업교육을 받고 취업하는 고교생들을 위한 '매직고 우리 적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매직고 우리 적금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직업반을 운영하는 일반고 재학생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최고 연 3.5%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이다. 교육부 주관의 직업계 고등학교 육성 프로그램인 매직고(매력적인 직업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최대 월 20만원이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이 상품의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는 연 2.1%, 연 1.4%다. 특히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활동과 연계해 취업학생에 대한 우대 혜택과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학생을 위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학생들의 초기 정착을 지원하는 고교취업연계 장려금을 수령할 경우 연 0.2%포인트 ▲가입 기간에 급여가 입금될 경우 연 0.4%포인트가 우대된다. 또 ▲6개월 이상 우리은행 신용·체크카드 결제 실적이 있으면 연 0.4%포인트 ▲우리은행 스쿨카드(학생증ID카드) 발급 학교 재학생이면 연 0.2%포인트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에서 6개월 이상 자동이체를 통해 적금을 납입하면 연 0.2%포인트 등의 우대 금리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취업고등학생, 사회초년생 등 상대적으로 금융자산 형성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사회공헌 차원에서 쉬운 금리 우대조건으로 상품을 출시했다"며 "30세 이하의 젊은 고객이 자산형성의 재미와 경험을 바탕으로 경제적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