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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AS 부문 1위 선정


입력 2018.10.31 18:11 수정 2018.10.31 18:12        유수정 기자

서비스랩·코디온서비스·서비스 책임제 도입 등에 높은 점수

코웨이가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AS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코웨이 직원들이 서비스랩을 이용하고 있는 모습.ⓒ코웨이
서비스랩·코디 온 서비스·서비스 책임제 도입 등 높은 점수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 사후관리(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이다.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의 1위를 차지했다. 획득 점수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 각각 75.2점, 75점이다.

이들은 ▲서비스랩 운영 ▲코디 온(Cody-On) 서비스 시행 ▲서비스 책임제 도입 등의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가 지난 5월부터 운영 중인 ‘서비스랩’이란 ‘고객의 시선으로 진실 되게 바라보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을 혁신한다’는 취지로 개설된 공간이다.

‘코디 온’의 경우 서비스 제공 전·후의 제품 점검 현황을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서비스 불만족 개선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서비스 책임제도’는 고객 불편사항 접수·해결·개선점 도출 등을 현장 담당자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방식이다.

윤현정 코웨이 CS본부장은 “코웨이는 고객이 제품을 처음 구매해서 설치하고, 사용하기까지의 모든 부분을 고려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혁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수정 기자 (crystal@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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