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文대통령 국정지지율 최초 '50%선' 붕괴…부정 45.8%, 남북철도 공동조사 30일부터 실시…경의선→동해선 順 등


입력 2018.11.28 21:00 수정 2018.11.28 20:54        스팟뉴스팀

▲文대통령 국정지지율 최초 '50%선' 붕괴…부정 45.8%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율이 처음으로 50%선이 무너졌다. 데일리안이 여론조사 전문기관 알앤써치에 의뢰해 실시한 11월 넷째주 정례조사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은 지난주 보다 1.3%포인트 하락한 49.0%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1월 알앤써치 정례여론조사를 실시한 이래 최저치다.

▲남북철도 공동조사 30일부터 실시…경의선→동해선 順

남북이 오는 30일부터 18일 간 경의선과 동해선 철도의 공동조사를 진행한다. 28일 통일부가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남북은 먼저 11월 30일부터 6일 간 경의선 개성~신의주(400km) 구간을 조사하고, 12월 8일부터 10일 간 동해선 금강산~두만강(800km) 구간을 조사할 예정이다.

▲구광모 첫 인사, LG그룹 미래 위해 외부수혈…'변화·혁신' 선택

40대 그룹 총수인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취임 후 첫 임원인사에서 그룹의 미래를 위한 적극적인 외부인사 영입 의지를 천명했다. 지주사 사장급 인사를 외부에서 영입해 그룹 경영 전략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기고 신성장동력인 전장부품도 외부 전문가에게 전담시키는 등 신선한 파격을 시도했다.

▲증시 연말모멘텀 '내우외환'…장밋빛 전망도 자취 감췄다

내년 주식시장에 대한 장밋빛 전망이 자취를 감추고 있다. 경기가 좀처럼 활력을 되찾지 못하고 있는 터에 한국과 미국간 기준금리 차이에서 초래될 수 있는 외국인 자본이탈이라는 수급 악재까지 드리워지면서 연말 증권가에 으례 회자되는 낙관론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자영업자 위기 화장품도 예외없다...문 닫는 점포 '증가세'

소비 둔화와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자영업자의 위기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화장품 가맹점 폐업도 증가세다. 편의점·패션·식품·농수산물 등 도소매 전체 평균 폐점율을 능가할 정도다. 사드갈등 영향에 불황까지 겹쳐 '첩첩산중'에 있는 화장품 기업들이 저수익 매장을 정리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한국형 시험발사체 '누리호' 엔진 시험발사 성공

한국 독자기술로 만드는 우주발사체 '누리호' 엔진 시험발사체의 발사가 28일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따르면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이날 오후 4시 발사한 시험발사체의 연소 시간이 151초를 달성했다. 목표 시간인 140초를 11초 넘은 것이다.

▲박해미 남편 황민 징역 6년 구형…"죄질 불량"

검찰이 음주운전 상태에서 사고를 낸 배우 박해미의 남편 황민에게 징역 6년을 구형했다. 28일 의정부지법 형사1부(정우성 판사) 심리로 열린 2차 공판에서 검찰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황민에 이같이 구형했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