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대우건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18일 분양


입력 2019.01.15 09:45 수정 2019.01.15 09:53        원나래 기자

춘천의 ‘강남’ 온의지구에 전용 59~124㎡ 총 1556가구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조감도.ⓒ대우건설

디에이치씨개발이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가 오는 18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는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산44-1(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2층, 14개동, 전용 59~124㎡, 총 1556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9㎡ 108가구 ▲74㎡A 44가구 ▲74㎡B 220가구 ▲84㎡A 520가구 ▲84㎡B 330가구 ▲84㎡C 276가구 ▲124㎡ 58가구 등이다.

신흥 주거지인 온의지구에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조성되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3월 분양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1175가구) 공급에 이은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이기 때문에 향후 이 일대는 총 2731가구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특히 춘천 최초의 교육특화대단지로 조성돼 단지 내에서 강남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YBM과 연계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커뮤니티를 2년간 무상 운영한다. 영어권 7개국 중 미국, 캐나다, 영국의 원어민 강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강사의 채용단계에서부터 범죄사실확인 및 건강 검진서 등 확인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조성한다. 또 향후 입주자 협의에 따라 프로그램 및 학습 대상 등을 변경해 성인 프로그램 등의 운영도 가능하다.

종로엠스쿨의 입점 운영을 통해 2년 동안 무상으로 서울 강남 수준의 특화된 교육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 자녀들은 종로엠스쿨 본사 선발기준에 의해 채용된 서울 주요 대학 출신의 강사진에게 직접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년 무상 교육기간 이후에도 종로엠스쿨에서 직영학원으로 인수해 운영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지속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내 어린이집은 향후 계약자들의 동의를 얻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춘천교육지원청과 공립유치원 설립도 추진 협의 중이다.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25인승 스쿨버스 2대도 기증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에는 이러한 교육특화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YBM과 연계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도서, 영어퀴즈, 보드게임, 미술활동 등 다양한 영어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종로엠스쿨에서 학생 개인별로 맞춤학습 컨설팅을 하기 위해 인적성 검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확보돼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비롯해 풍물시장 등 전통시장이 가깝고 춘천지방검찰청,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와 국립강원대학교 병원, 춘천시립 청소년 도서관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또 KBS 춘천방송국, MBC 춘천방송국,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메가박스 등 문화 관련 시설이 가깝고 춘천시 어린이 야구장, 하키 경기장을 비롯 의암공원과 공지천 조각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

교통 환경도 탁월하다. 경춘선 남춘천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앞에 다수의 시내버스가 운영되며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서울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된다. 입주민의 니즈에 맞춘 주민 편의시설을 의미하는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센터 Uz(유즈)가 설치될 예정이며, 취미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피트니스클럽과 GX룸, 골프클럽, 북카페, 푸른도서관 등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전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은 물론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수납공간을 원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스마트한 상품 구성도 적용해 알파룸 공간은 물론 대형펜트리, 대형드레스룸 등 차별화된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춘천시 최초 교육특화대단지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라며 “춘천의 강남으로 여겨지는 온의지구의 마지막 입성기회로 여겨지면서 인근 지역주민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31일, 정당 계약은 2월13일~15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256-3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9월이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