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유벤투스 ‘절정의 그리즈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유벤투스 팩트체크
- 유벤투스의 가장 최근 아틀레티코전 승리는 1965년 페어스컵 4강 2차전 2-1 승리다.
- 아틀레티코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 체제 하에서 이탈리아 클럽을 상대로 무패(4승 2무) 중이며, 6경기서 단 1골만 내줬다.
- 아틀레티코는 시메오네 체제에서 최근 6시즌 중 5번을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에 오르고 있다.
- 아틀레티코는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최근 홈 12경기 무패(7승 5무) 중이다.
- 하지만 유벤투스는 최근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원정 5경기서 4승 1무를 기록했다.
- 앙토니 그리즈만은 홈구장 이전 후 홈 6경기 연속 공격포인트(6골-3도움)를 올리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아틀레티코의 챔피언스리그 득점(9골)의 67%(6골)에 관여하고 있으며, 이는 16강 진출팀 중 가장 높은 비중이다.
- 파울로 디발라는 최근 챔스 7경기서 6골을 넣고 있다. 그는 이전 24경기서 5골에 그쳤다.
- 챔피언스리그 개인 통산 11골을 기록 중인 디발라는 모두 왼발로만 넣고 있다.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최근 챔피언스리그 8경기서 단 1골만 넣었다. 앞선 8경기서는 11골을 넣었던 호날두다. 더불어 아틀레티코와의 챔피언스리그 5경기 중 4경기서 득점에 실패했던 호날두다.
-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개인 통산 9번째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에 올랐다. 특히 유벤투스를 이끌고 난 뒤인 최근 4시즌간은 두 번이나 결승에 올랐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