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제로에 도전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도입 단지, 우수한 분양성적 거둬
미세먼지로 인한 공기 오염이 사회문제로 자리잡으면서 실내의 공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실외보다 밀폐된 실내의 미세먼지의 위험성이 더 높다고 지적했다. WHO 자료에 따르면, 실내 오염물질이 폐에 도달할 확률은 실외보다 약 100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실내의 경우 환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시 미세먼지를 비롯한 오염물질이 쌓이게 되고 전염성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도 쉽게 전파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렇듯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 미세먼지의 심각성까지 대두되면서 건설 업계에서도 실내 미세먼지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로 떠올랐다. 이에 건설사들은 앞다퉈 미세먼지 저감설계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은 바로 대림산업의 ‘스마트 클린&케어 시스템’이다. 대림산업은 공기청정기만으로는 미세먼지만 걸러줄 뿐 휘발성 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등은 배출이 안 된다는 점에 착안해 환기와 공기청정 기능을 모두 갖춘 솔루션을 개발해 아파트 내 미세먼지에 대한 대비책을 제시했다.
대림산업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신규 분양 단지에 속속 적용되고 있으며, 수요자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서 우수한 분양성적까지 거두고 있다.
지난 6월 부산에 공급된 ‘e편한세상 시민공원’은 부산 최초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 ‘청정 아파트’로 분양 전부터 일대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열기는 청약까지 고스란히 이어져 평균 11.13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마감돼 당시 연내 부산에서 분양한 단지 중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스마트 클린&케어 시스템’이 적용된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 ‘e편한세상 두류역’ 등이 미세먼지 저감설계를 비롯한 뛰어난 상품성이 돋보여 좋은 성적을 거뒀다.
대림산업이 이달 거제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역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돼 일찌감치 많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분양하는 단지는 거제 아파트 최초로 미세먼지 저감설계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외에도 신평면 ‘C2 HOUSE’, 독채 게스트하우스, 그린 카페 등 대림산업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그 가치가 더욱 돋보인다.
단지에 적용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통해 실내의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요리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등의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관리하여 신선한 공기를 유지한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직접 전원을 켜고 끌 필요 없이 집 안에서 쾌적한 공기를 24시간 누릴 수 있다. 또 지상 동출입구부터 미세먼지와 외기유입을 차단하는 ‘에어커튼’이 설치돼 있어 아파트 내부의 미세먼지 걱정을 한층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세대 내부는 물론 입주민이 이용하는 외부 공간 또한 놓치지 않고 신경 쓰고 있다. 미세먼지 수준을 삼색 신호등으로 표시하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통해 입주민은 외부 미세먼지 상태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된 ‘미스트 분사 시설물’은 미세먼지를 가라앉혀 쾌적한 외부 공기 환경을 유지하게 된다. 여기에 단지 곳곳에 조성된 ‘미세먼지 저감 식재’는 단지 내 공기를 한층 더 맑게 한다.
이 외에도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날 수 있는 실내 놀이터를 비롯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온실 ‘그린 카페’도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거제 내 최고층인 지상 34층으로 지어지며, 7개동, 전용 78~98㎡, 104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한창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는 고현동 일대 ‘빅아일랜드’ 내에 위치한 단지로서 대림산업은 프리미엄 라이프를 지향하는 고객을 위해 여유로운 삶을 완성하는 유러피안 컨셉의 주거 타운으로 짓는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최근 조선산업이 다시금 부활 조짐이 보이면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중소기업 기관추천 특별공급에도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타입별로 78㎡(2가구), 84㎡A(9가구), 84㎡B(4가구), 84㎡C(2가구) 총 17가구를 특별공급분으로 배정하며, 오는 22일까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우선공급 추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거제 빅아일랜드(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0) 내 사업지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