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장기운영 가맹점주 송년회‧해외유통탐방 진행
10년 이상 CU 운영한 베테랑 가맹점주 한 자리에
가맹점주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행복 life 지킴이’ 도입
CU가 장기 운영 가맹점주들과 함께 프리미엄클럽 송년회와 해외유통탐방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리미엄클럽은 CU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상생제도 중 하나로, 10년 이상 CU를 운영해 온 베테랑 가맹점주들을 초청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화합의 장이다.
올해 프리미엄클럽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편의를 위해 24곳에서 나눠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BGF리테일은 프리미엄클럽의 모든 가맹점주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한편, 전국 CU와 온라인 복지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CU포인트(최대 400만)를 선물했다. 또한, 15년차 가맹점주들에게는 종합건강검진 상품권(2매)도 증정했다.
20년차 가맹점주에게는 가족 동반 해외유통탐방의 기회가 제공됐다.
올해 해외유통탐방은 필리핀 수빅에서 두 차례 진행됐다. 가맹점주들은 필리핀 현지의 편의점, 하이퍼마켓 등 주요 유통채널을 탐방하고 점포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함께 고민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밖에도 CU는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결혼과 출산을 지원하는 웨딩서비스 할인, 산후도우미 할인, 노년을 위한 요양 서비스 할인 등 가맹점주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제공되는 ‘CU 행복 Life 지킴이’ 제도를 신규 도입했다. 해당 혜택들은 가맹점주뿐만 아니라 직계 가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배상책임보험 및 안심근무보험 전액 지원, 경비 및 위생‧방제 업체 할인, CU Mall(폐쇄형 복지몰) 이용, 무료 노무상담 서비스 등 점포 운영과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CU서초청동점을 20년 째 운영하고 있는 이희웅 점주는 “최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BGF리테일의 안정적인 시스템과 다양하고 차별화된 지원제도를 받으며 안정적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었다”며 “가맹본부와의 신뢰 속에 우리 이웃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자 평생 일터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점포를 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기문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올해 송년회는 긴 시간 동안 BGF리테일을 믿고 CU의 일원으로서 현장에서 끊임 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가맹점주님께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프랜차이즈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