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 손경식 회장, 류자이 중국 산동성 당위원회 서기와 환담


입력 2019.12.03 09:34 수정 2019.12.03 09:34        최승근 기자
손경식 CJ그룹 회장(왼쪽)이 류자이 중국 산동성 당위원회 서기(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CJ그룹 손경식 CJ그룹 회장(왼쪽)이 류자이 중국 산동성 당위원회 서기(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CJ그룹

CJ그룹은 손경식 회장을 비롯한 그룹 경영진이 류자이 중국 산동성 당위원회 서기 등 산동성 주요 인사들과 만나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필동 ‘CJ 인재원’에서 진행된 이번 회담에서 CJ그룹은 식품, 물류, 바이오, CGV 등 중국 현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그룹 주력 사업의 전략과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류자이 당위원회 서기가 산동성의 투자 환경을 소개하며 산동성 내 사업 운영과 관련해 성 정부 차원의 지원과 향후 추가 사업의 기회 발굴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손경식 회장은 “산동성은 CJ그룹 중국 사업의 핵심 지역으로, 현재 바이오, 식품, 물류, CGV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라면서 “성 정부 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산동성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류자이 당위원회 서기는 “중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CJ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산동성과 CJ그룹이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담에는 손경식 CJ그룹 회장과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최병환 CJ CGV 대표 등 그룹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중국 측에서는 류자이 당위원회 서기를 비롯해 쑨리청 산동성 당위원회 비서장, 장더핑 산동성 상무청장 등 산동성의 핵심 관계자들이 동석했다.

한편 산동성 관계자들은 회담을 마친 뒤 CGV 용산을 방문, 극장 및 다양한 부대시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