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은행은 이주열 총재가 이번 달 22~23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21일 출국한 뒤 25일 귀국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회의의 주요 안건으로는 세계경제 전망과 리스크 요인, 기회접근성 제고, 금융이슈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이 총재는 회원국 재무장관, 중앙은행총재 및 국제금융기구 고위인사들과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긴급회의 개최
한국은행이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이주열 총재 주재로 회의를 열고 금융시장의 상황을 점검했다.한은은 2일 오후 5시 30분부터 이주열 총재가 집행간부 및 관련 부서장과 함께 긴급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서 한은은 국제금융시장 움직임 및 전망과 국내 금융·외환시장 불안 가능성에 대비한 대응방안, 국내 경제에 미칠 영향 등을 논의했다.
이주열 한은 총재, '우한 폐렴' 대책반 구성 지시
한국은행은 28일 이주열 총재가 집행간부회의를 열고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우한 폐렴 대한 한은 차원의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반 구성을 지시했다고 밝혔다.해당 대책반은 국외사무소와 연계해 국제금융시장 동향 등에 대한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가동한다. 이를 통해 신종 코로나의 전개상황, 국제금융시장 동향, 우리 금융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면밀히 점검하는 한편 정부와 관련 정보를 공유하면서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란 설명이다.한은은 "대책반은 내부적으로도 신종 코로나 확산에 따른 운영리스크 증대에 대응,…
이주열 "완화적 통화정책, 부동산정책과 상충 안 돼"
"거시 경제 흐름과 금융안정 상황 종합판단""주택가격에 저금리 외에 다른 요인도 영향"
"北 학술지 분석 해보니…내부적으로 개혁·개방 경제정책 감지"
북한의 학술지를 살펴봄으로써 북한의 경제정책 방향 등에 대한 유의미한 진단이 가능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따라 최근 북한이 외부적으로 자강제일주의와 국산화 장려정책 등 폐쇄·고립주의를 내세우는 동시에 내부적으로는 개혁, 개방을 위한 경제정책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19일 김수현 한국은행 조사국 과장과 손욱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는 BOK경제연구 '북한 경제연구로 분석한 경제정책 변화:텍스트 마이닝 접근법' 보고서를 통해 북한 관련 기초 연구자료가 부족한 상황에서 인공지능 분석 기법을 활용할 경우, 문헌의 텍스트 자료…
"복잡해지는 지급수단 사기…통계부터 마련해야"
"카드·수표·은행업무 등과 연계된 사기 실태 자료 없어""새로운 수법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법 정비도 필요"
지방 미분양 속 '최상급 신축'은 강세…부산서 49.8억 신고가
한덕수 "여기서 만족해선 안돼…후손에 법치·협치 뿌리내린 대한민국 물려줘야"
한동훈, 캠프에 현역 의원 17명 전진 배치…대외총괄 송석준·전략총괄 배현진
"1등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데일리 헬스] '12kg 감량' 홍윤화, 건강 레시피 공개…"빵 포기 못해, '이것' 버거 만들어 먹어"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 “韓 원자력 발전 주도” 맥쿼리 호평 보고서에 원전주 강세
· 美, 中 해운사에 입항료 부과…HMM 등 해운주 강세
· 웹툰주, 이재명 ‘K-콘텐츠 육성’ 공약 기대감에 일제히 강세
· 한화에어로, 금감원 유증 2차 제동에 80만원 돌파…역대 최고가
· ‘한덕수 테마주’ 아이스크림에듀, 개장 직후 상한가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