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SK증권이 77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5일 오전 9시 5분 현재 SK증권은 전일 대비 23원(4.18%) 오른 573원에 거래되고 있다.
SK증권은 주가 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420만주의 자기주식을 76억8220만원에 장내 매수하기로 결정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취득 예상 기간은 이날부터 6월 3일까지다.
"BNK금융지주, 70억 자사주 취득…주주가치 제고 모색"-현대차증권
투자의견 '매수' 유지
롯데손보, 30억 자사주 매입해 우리사주조합에 무상출연
롯데손해보험은 3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우리사주조합에 출연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자사주 매입을 통한 무상출연은 JKL파트너스로의 대주주 변경 이후 회사의 체질개선에 따른 가치 제고와 성장의 과실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임직원들의 소속감과 사기를 높이기 위한 롯데손보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란 설명이다. 또 현재 주가가 회사의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지나치게 낮게 형성돼 있는 상황을 감안해 자사주 매입을 통한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주식매입은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질 예정으로, 매입된 주식은 한 달 이내에 …
[코로나19] SK증권, 위생용품 지원…사랑의 열매에 1억원 전달
SK증권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후원금은 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마스크·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랑의 열매’를 캠페인 상징으로 국내 소외계층을 위해 1998년 설립된 법정 전문 모금·배분기관이다.SK증권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고 안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코로나19 예방에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할 계획…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 자사주 1만주 매입…"책임경영 일환"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이 자사주 매입으로 미래가치 창출과 실적회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금호타이어는 14일 전 사장이 지난 7일 자사주 1만주를 매입했으며 같은 날 김상엽 영업마케팅본부장도 자사주 7000주를 사들였다고 밝혔다.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은 실적개선 자신감과 주가 방어를 위한 적극적인 행동으로 책임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금호타이어는 그간 매각 이슈로 인한 여파로 지난 2016년 4분기 이후 영업손실 지속했으나 2018년 더블스타의 투자유치 이후 경영정상화 노력으로 작년 2분기 10분기만에 …
거래소,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 개최…키움·SK·미래에셋 수상
한국거래소는 6일 ‘2019년도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내부통제 우수부문 2개사와 내부통제 개선부문 1개사에 대해 시상했다.이번 컴플라이언스 대상은 증권·선물회사의 자발적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을 유도하고 ‘공정거래질서 확립’ 및 ‘자본시장 건전성 제고’를 목적으로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회원사 내부통제평가 결과를 기초로 선정했다.내부통제 우수부문 대상(금융위원회 위원장상)은 키움증권이, 최우수상(KRX 이사장상)은 SK증권㈜이 각각 수상했다.내부통제 개선부문 우수상(KRX 이사장상)은 미래에셋대우가 수상했다.키움증권은…
국민의힘 오늘 두 번째 경선 토론…B조 나경원·이철우·한동훈·홍준표
뜨거운 감자 '반명 빅텐트'…이낙연, '중도층 표심' 교두보 나설까
[오늘날씨] 전국 곳곳 비·안개…낮 최고 27도로 치솟아
“전동화 시대 앞당긴다”…현대차그룹, 차세대 하이브리드 전격 공개
윤여정, 아들 '커밍아웃' 첫 공개 "美 뉴욕서 결혼식 올렸다"
[데일리 헬스] '폭싹 속았수다' 속 양관식 앓은 '이 병', 증상과 원인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 “韓 원자력 발전 주도” 맥쿼리 호평 보고서에 원전주 강세
· 美, 中 해운사에 입항료 부과…HMM 등 해운주 강세
· 웹툰주, 이재명 ‘K-콘텐츠 육성’ 공약 기대감에 일제히 강세
· 한화에어로, 금감원 유증 2차 제동에 80만원 돌파…역대 최고가
· ‘한덕수 테마주’ 아이스크림에듀, 개장 직후 상한가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