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애경산업, 1분기 영업이익 126억원…전년비 45.3%↓


입력 2020.05.07 16:17 수정 2020.05.07 16:1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코로나19 영향으로 화장품 실적 감소한 반면 생활용품 실적 증가

ⓒ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0년 1분기 매출액 1604억원, 영업이익 126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10.3%, 영업이익은 45.3%, 당기순이익은 50.3% 감소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감소한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선제적 브랜드 투자와 민첩한 시장 대응으로 실적이 증가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 956억원, 영업이익 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 17%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지속적인 디지털 채널 강화를 통해 디지털 채널의 매출액이 39% 증가했다.


또한 섬유유연제 브랜드 ‘르샤트라’와 올해 1월 홈쇼핑 채널에 출시한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의 매출 호조로 실적이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에 출시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급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648억원, 영업이익 69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27.8%, 61.8% 감소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면세 시장 위축 및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면세점·홈쇼핑 등 주요 채널의 실적이 하락했으며 글로벌 주요 시장인 중국 시장의 위축으로 실적이 감소했다.


반면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는 중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라인업 확대와 투자에 따른 브랜드력 강화로 중국 부녀절(3월8일)에 지난해보다 매출을 확대했다.


특히 지난 4월 진행된 ‘티몰 글로벌 TG1000 파트너 서밋’(TMALL GLOBAL TG1000 GLOBAL PARTNERS SUMMIT) 국제 부문에서 ‘1억 RMB 브랜드상’과 ‘스타 제품상’을 수상해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