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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4시간 편하게 신청하세요"


입력 2020.05.15 15:19 수정 2020.05.15 15:23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ARS 외에 고객센터도 24시간 운영…시스템 점검시간 제외

"고객 편의성 제고 취지…온라인 어렵다면 ARS·콜센터 신청"

하나카드가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 24시간 운영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 24시간 운영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콜센터)를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15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지원을 위해 ARS와 콜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만 시스템 점검 시간인 오후 11시30분부터 다음날 오전 00시30분까지 1시간 가량은 제외된다.


ARS신청은 비밀번호, 본인인증 등의 과정을 거쳐 신청이 가능하며, 고객센터의 경우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 신청절차가 진행된다. 신청은 긴급재난지원금 전용 ARS와 고객센터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오늘(15일)까지는 공적 마스크 판매 시와 동일한 '5부제'가 적용되는 만큼 출생년도 끝자리 5와 0인 고객에 한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이후 16일부터는 출생년도에 관계없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고객(세대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ARS와 고객센터 24시간 신청 서비스를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필요한 이용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을 통한 신청이 어렵거나 영업점 등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들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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