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스엘에스바이오,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 식약처 수출허가


입력 2020.05.22 10:27 수정 2020.05.22 10:28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자사가 개발한 '스마트테스트 코로나-19 항체 진단 키트'(SsmarTest COVID-19 IgG/IgM detection kit)의 수출허가를 완료, 글로벌 시장 진출과 제품 상용화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에스엘에스바이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자사가 개발한 '스마트테스트 코로나-19 항체 진단 키트'(SsmarTest COVID-19 IgG/IgM detection kit)의 수출허가를 완료, 글로벌 시장 진출과 제품 상용화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에스엘에스바이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자사가 개발한 '스마트테스트 코로나-19 항체 진단 키트'(SsmarTest COVID-19 IgG/IgM detection kit)의 수출허가를 완료, 글로벌 시장 진출과 제품 상용화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에스엘에스바이오의 스마트테스트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는 면역분석법을 이용해 인체의 혈액 내에 존재하는 특이 항체(IgM/IgG) 존재 유무를 검사하는 의료기기로, 유증상 환자 혈액 시료 테스트 결과 코로나19 병증의 양성 및 음성에 대해 모두 90% 이상의 검사 정확도를 보였다. ​


특히 코로나19 감염 환자가 증상이 없거나 증상이 나타나기 전인 잠재 단계에서도 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감염 후 5일이 지난 환자들을 대량 진단하는 데 적합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영태 에스엘에스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식약처 수출허가를 득한 본 제품에 대한 해외 인허가를 조속히 완료하고 상용화 시기를 앞당길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인류의 위협이 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