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 보이스피싱 예방 앱 'NH피싱제로' 출시


입력 2020.06.19 08:27 수정 2020.06.19 08:28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농협상호금융과 NH농협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어플리케이션 'NH피싱제로'를 공동 개발·출시했다.ⓒ농협

농협상호금융과 NH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어플리케이션 'NH피싱제로'를 공동 개발·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예방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면 저장되지 않은 번호로 수신한 통화에 대한 보이스피싱 위험도를 알려주는데, 인공지능이 통화내용을 실시간 분석해 위험도가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위험도를 팝업창으로 알려주며 동시에 진동과 경고음성을 내보낸다. 또 예방 앱에 접속하면 금융감독원과 연계해 피싱 피해사례도 제공하는 등 추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의 NH피싱제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만 14세 이상 농협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고, 보안상의 문제로 아이폰에서는 이용이 불가하다.


강문철 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부문장은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고도로 진화하고 있고, 그 피해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NH피싱제로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는데 선제적인 대응체계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