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상황 발생 시 전국 100여개 지사서 출동
카카오모빌리티는 22일 에스원과 손잡고 ‘카카오 T’ 주차 서비스에 에스원의 건물관리·주차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무인파킹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18년 ‘스마트 파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제휴’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카카오 T 주차에 원격대응과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목한 무인파킹 솔루션을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카카오 T 앱에서 본인이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면 카카오내비 앱이 자동 실행돼 경로를 안내한다. 카카오 T 앱에 사전 입력한 결제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정산이 이뤄지기 때문에 멈출 필요 없이 출차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관리자가 편리하게 주차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일별, 시간대별로 서비스 주차공간을 조정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평일에는 오피스 빌딩 입주사 임직원들을 위해 카카오 T 앱에 노출되는 주차공간을 줄이고, 주말에는 늘리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주차 설비에 대한 점검과 업데이트가 원격으로 가능해 관리비도 절감할 수 있다. 주차 설비 장애, 화재와 같은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에스원의 전국 100여개 지사에서 신속하게 출동해 현장 대응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