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24일 출범 5주년을 맞아 비대면 방식의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5년 6월 24일 KB금융그룹에 편입되어 12번째 계열사로서 새롭게 출발한 KB손보는 출범 후 매년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기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기존의 대면 행사 방식을 벗어나 임직원들이 온라인으로 기념행사에 참여하는 방식의 랜선 출범 기념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양종희 KB손보 사장과 직원 패널들이 함께 출연해 특별하게 제작된 '지나온 5년, 나아갈 10년'이라는 주제의 영상 콘텐츠를 전 임직원이 온라인을 통해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영상에서는 지난 5년 간 KB손보가 주력해 온 가치경영, 디지털, 워크-라이프 밸런스, 상생 및 5년을 넘어 향후 10년 뒤를 준비하자는 의미의 미래까지 총5개 키워드를 다루며 지나온 시간을 되돌아보고 도약하는 미래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만큼 이날 양 사장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지역의 구미지역단 영업가족들과 영상통화로 소통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애써준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직원 가족과 긴급출동 매니저 등 KB손보와 함께해 온 다양한 구성원들과 온라인으로 대화를 나누며 출범 후 꾸준히 추구해 온 상생의 의미를 되새겼다.
양 사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아직도 출범 당시의 두근거림이 생생한데 벌써 5주년이라니 감회가 새롭다"며 "향후에도 KB손보가 고객의 삶 매 순간마다 함께하며 즐거운 삶의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