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회, 20일 김창룡·한상혁 인사청문회 실시


입력 2020.07.08 16:49 수정 2020.07.08 16:49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연합뉴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연합뉴스

국회가 오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기로 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8일 전체회의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인사청문 실시계획서를 채택했다.


특히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의 청문회에는 미래통합당의 요청에 따라 고(故)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과 관련해 김규봉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감독, '팀닥터'로 불리던 안주현 씨 등 증인 5명과 참고인 2명이 출석하도록 의결됐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국회는 오는 27일까지 두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경과보고서를 문 대통령에게 제출해야 한다.


만약 국회가 시한까지 보고서를 송부하지 않을 경우 대통령은 10일 이내 범위에서 기한을 정해 보고서를 다시 보내 달라는 요청할 수 있고, 국회가 여기에도 응하지 않으면 문 대통령은 그대로 임명할 수 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